확실히 러닝화 최근 알아보면서 느낀건, 나이키 매력도 꽤 떨어짐... 백화점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에서는 아디다스, 뉴발란스가 더 인기가 많은듯.. 제가 개인적으로 체감되는 러닝커뮤에서 많이들 언급되는 브랜드. 아디다스 뉴발란스 아식스 써코니 이렇게가 제일 친숙.

“요즘 누가 나이키 신나”…러닝크루의 선택 ‘확’ 달라졌다는데 - 매일경제
실적 내리막길 걷는 나이키…경영진 교체 칼 빼들어 러닝 인기에…온러닝·호카·살로몬 등 신흥 브랜드 약진
파격적이고 감각적인 매장 디자인을 바탕으로한 '공간 마케팅'이 인기 비결. 다만 이런 공격적인 마케팅과 해외 확장에 대한 우려의 시각도 있어요

젠틀몬스터, 年매출 6000억 돌파… 해외서 잘 나가는 韓 신명품
젠틀몬스터, 年매출 6000억 돌파 해외서 잘 나가는 韓 신명품 젠틀몬스터·탬버린즈·누데이크 전개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 지난해 매출 6083억 전년 比 48% 증가 中·日·동남아 등에서 인기 해외 매출 2000억 넘겨 中 적자, 높은 판관비 등 극…
프랑스가 사회, 환경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패스트 패션 브랜드에 벌금 부과 법안을 추진중입니다. 쉬인과 테무가 주 타겟이네요. EU도 강제 노동 결과물로 만들어진 제품의 유럽 판매를 금지하는 법안이 통과되었다고 해요.
:quality(70)/cloudfront-eu-central-1.images.arcpublishing.com/businessoffashion/GA7PYGX5SNAPDJSJAIGFKCSEMQ.jpg)
France Mulls Penalties to Rein In Ultra-Fast Fashion Brands
Fast-fashion brands with ultra-fast product turnover would be subject to penalties of up to 50 percent of their garments’ selling price t…
쿠팡이 파페치를 인수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이었는데요..! 럭셔리 커머스 선두주자였던 파페치의 몰락도 놀라웠지만 쿠팡이 약점이었던 패션시장까지 접수하려나.. 싶네요
500兆 명품시장 조준하는 쿠팡… ‘파페치’ 인수한 세가지 이유
500兆 명품시장 조준하는 쿠팡 파페치 인수한 세가지 이유 연매출 3조 세계 최대 플랫폼 파페치, 6500억원에 인수 쿠팡 물류 혁신+파페치 럭셔리 역량 결합, 시너지 노려 이마롯쿠이마트·롯데·쿠팡 구도 넘어 백화점까지 영향력 확대 전문가 소비…
자라가 팔이 없는 마네킹과 흰 천에 쌓인 마네킹 등이 담긴 광고 캠페인을 웹사이트와 앱 메인 페이지에서 삭제; 전쟁 중인 가자지구의 참상과 시신을 연상시킨다는 논란입니다. 당연히 그런 의도는 아니었겠지만 캠페인 라이브 당시의 상황에 좀더 주의를 기울여야했다고 생각해요..

자라, 논란이 된 광고를 철회하다 - 매드타임스(MADTimes)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자라는 최근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일부 매장에서 'The Jacket'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포즈를 취한 모델이 팔다리가 없는 마네킹과 바디백 안에 있는 조각상...
요즘 하고하우스가 야금야금 시장파이를 키워가는것같아요! F&B로의 사업영역 확대도 기대되네요 ☕️
하고하우스, `보난자커피` 투자...패션→F&B로 확대
하고하우스(대표 홍정우)가 독일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보난자커피’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와 지원 사격에 나서며 패션을 넘어 F&B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하고하우스는 차별화된 브랜드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기반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오…
요즘은 빈티지 옷을 수선해 판매하는 스타트업도 종종 보이는데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돼서 좋음!

빈티지 의류, 중고가 아닌 N차 신상이 되다 – 제일기획 매거진
우리나라에서 중고 의류에 대한 인식은 세대 간 차이가 꽤 큰 편이다. 물자가 부족했던 시절을 거쳤던 이들에게 구제 옷은 어쩔 수 없이 입는 어딘가에서 버려진 옷이었다. 그런 덕분에 깔끔한 새 옷이 예의의 상징으로 더욱 과대평가를 받았고, 중고 옷…
실리콘밸리에서 요즘 다 '올버즈' 라길래 호기심에 사봤던 운동화.. 저는 지금도 매우 만족하고 있고 매우 편하게 잘 신고 있는데요... 그래서 호감가는 브랜드였는데. 요즘 조용하다 싶었더니 이런 기사가... ㅎㅎ 아니 근데 신발은 꽤 좋았지만 약간은 수명이 있는? 신발이라 적당히 싸게 해도 계속 다시 사게 하면서 수익률 좋게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아무튼 신발이 아닌, 튼튼해야 하는 다른 제품으로의 확장은 패착 같네요.

‘신발계의 애플’ 추앙 받던… 친환경 ‘올버즈’의 몰락
주가 96% 폭락에 감원까지 한때 ‘신발계의 애플’로 칭송받던 친환경 신발 업체 올버즈가 날개 없이 추락하고 있다. 지난 14일(현지 시각) 미국 나스닥에 상장해 있는 올버즈의 주가 종가는 1.28달러. 실리콘밸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