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여 가까이 두고 귀여워하며 기르는 동물
로드킬 당하는 동물들이 없는 세상을 꿈꾸며 | 얼마 전 출근길의 일이다. 왕복 4차선 대로에 강아지가 누워있다. 로드킬 현장이다. 운전을 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만나는 일이다. 아직 어려 보이는 강아지다. 그 넓은 길을 건너려다 그리된 모양이다…
가끔 길을 가다보면 딱히 귀엽지도, 예쁘지도 않은 그냥 그런 강아지들을 보곤 했다. 강아지를 키우려면 품이 많이 들텐데 저런 못생긴 강아지는 왜 키울까 생각을 잠시 하곤 했다. 그리고 지금 나에겐 꼬질꼬질한 강아지가 있다. 신기한 일이었다…
이상한 사람들이 있다. | 가끔 그런 날이 있다. 선물을 받은 것 같은 날. 누구한테? 음,, 사람한테? 세상으로부터? 아니면,,, 신선에게?!!! 개띠개와 느긋하게 산책하는 일은 하루의 중요한 일과 중 하나가 되었다. 이른 아침에 나가기…
#HASHTAG NETWORK? #해시태그 트리 구조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세요.
그동안 무더운 여름날씨 핑계로 친구들과 지인들을 많이 만나지 못했었어. 그러다가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해서 '이제 때가 되었군.' 하며 사람들을 사부작사부작 만나고 있지. 지난 월요일, 몇 달 만에 친구를 만나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맛있는…
질투의 화신 | 마마견 두 마리를 키우고 있다. 강아지는 냄새로 주인이 언제 올지 예상한다고 한다. 주인의 냄새의 강도가 약해지는 것으로 시간을 감지해서, 이 맘 때쯤이면 주인이 오겠지 하고 기다리는 방식이라고 한다. 내가 퇴근하고 집에 도…
5 | [Episode 5]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 새로 이사를 오면 건물에 모든 것이 낯설고 필요한 것이 많다. 마땅히 물어볼 사람도 없어서 늘 찾게 되는 건 관리인이다. 우체통 열쇠도 받아야 하고 세탁실 열쇠와 지하 창고 열쇠도 부여받아야…
그런데 그렇게 길 줄이야 | 나는 꽤 괜찮은 보호자라고... 적어도 보통 이상은 한다고 생각해 왔다. 애초에 내가 강아지를 키우기 시작했을 때 다짐했었다. 절대 외롭게 안 하겠다고. 방치하거나 속상하고 섭섭하게 생각하지 않도록 노력했다. 미용도…
하늬가 잠든 사이, 그녀의 꿈속에 린이 나타났다. “하늬야! 이번에 만난 엄마는 어땠어?” 린의 눈빛은 언제나처럼 반짝였지만, 이번에는 호기심과 걱정이 섞여 있었다. 하늬는 천천히 숨을 내쉬며 말했다. “엄마가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슬픔에 너무 힘…
울지 않는 어른이 되고 싶었다 | 지금은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지만, 자취하던 시절에는 혼자 원룸 한구석에 놓인 침대 앞에 쪼그리고 앉아 엉엉 울어대는 날들이 많았다. 세상이 온통 내 것인 줄, 내가 원하는 데로 되는 줄, 결국 내가 원하는 곳에…
한참 꿀잠을 자고 있던 하늬를 누군가 흔들며 깨웠다. “서영아! 일어나. 학교 늦겠다.” 하늬는 눈을 비비며 낯선 천장을 바라봤다. 몸을 일으켜 주위를 둘러보니 익숙하지 않은 방이었다. ‘응? 여긴 어디지? …아, 맞다. 린이 말했지. 내가 변한…
"예쁘다 예쁘다 우리 행복이 정말 예쁘다" | 결혼을 하고 가장 좋은 점은, 조금은 긍정적인 사람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나는 사실 그리 낙천적이거나 긍정적인 사람은 아니다. 젊어 한때는 '우울함'을 사랑하기까지 했으니 말해 무엇하겠나. 가끔 이…
하늬는 잠결에 얼굴을 간질이는 무언가에 놀라 눈을 찡그렸다. “뭐야~ 간지럽잖아.” 그러자 간질임은 더 심해졌다. 하늬는 베개를 옆으로 밀치고 눈을 떴다. 눈앞에는 작고 하얀 강아지가 혀를 날름거리며 얼굴을 핥고 있었다. “어? 강아지네?” 하늬…
2부.3장. 심박변이도로 보는 공조절 | 2부. 터치의 과학 — 호르몬·자율신경·HRV 3장. 심박변이도(HRV)로 보는 공조절(co-regulation)—둘의 리듬이 동조될 때 ScienceDirectScienceDailyPubMed 3-0…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길. 2부 4장. 응급상 | 4부. 실전과 응용 3장. 응급 상황에서의 심리 안정 공포 발작·진료 전 긴장 완화 이동·소음·낯선 환경 적응법 3-1. 응급 불안의 해부 – 폭풍이 시작되는 순간 공포는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
친구가 침대 위에서 세상모르게 자고 있는 강아지 사진을 보내며 “너무 귀엽지!” 했다. 멜로는 하얀 털옷 색과 꼭 닮은 침대 위에서 눈을 꼭 감고 엎드려, 세상 편안한 얼굴로 잠들어 있었다. 마치 침대와 한 몸이 된 듯한 모습에 절로 웃음이 났다…
순둥이 진돌이에게 가족이 생겼다 며칠 전 포스팅했던 진돌이가 가족을 찾았다는 행복한 소식. 진도 믹스라서 가족 찾기가 쉽지 않다고 하셨는데. 행복한 소식이다. 처음 본 사람에게도 달려오고 한번 본 사람에게도 또 달려와 반기는 세상 해맑은 진돌…
근래들어 브런치에 아주 어두운 글만 올렸던 기억이다. 오늘은 평온하다. 이번주 내내 고통받다가 겨우 얻은 평온한 시간이다. 남편은 농구하러 갔고 나는 9시에 겨우 일어났다. 강아지는 목욕한 지 꽤 됐는지 개냄새가 진동을 한다. 1시간을 기다려…
과학·직관·예술로 엮은 인류-견류 간 대화의 대전(大全). 6장. | Part II. 개가 말하는 법—‘캘밍 시그널’과 상호작용의 규칙 6장. 과학·직관·예술로 엮은 인류-견류 간 대화의 대전(大全) 6-1. 플레이 바우라는 느낌표 시로 여는…
아픈 강아지들의 쾌유를 빌며 | 강아지에게 정을 줘본 사람은 안다 사랑이 얼마나 위대한지이별이 얼마나 두려운지인간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강아지에게 정을 줘본 사람은 안다그 아이는 거짓 없이 사랑하고그 아이는 거짓 없이 기뻐하며그 아이는 거짓 없이…
벨기에 공항에서 반려견 동반 탑승이 거부됐다는 이유로 반려견을 유기하는 황당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벨기에 공항서 버려진 반려견'입니다. 최근 벨기에 브뤼셀의 한 동물보호소로 온 '파코'라는 이름의 아메리칸 불…
스닙팟은 #해시태그로 인기 콘텐츠가 모이고 끌올 ⏫ 되는 주제 탐색형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