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열면 수억원을 쓸어담는 코호트 비즈니스의 세계]
최근 OO영어 1기, OO챌린지 2기 등 온라인 실시간 그룹 스터디가 많이 늘어났어요. 이를 '코호트 비즈니스'라고 합니다. (저도 솔로프리너를 운영하고 있구요.)
온라인 코호트 코스 비즈니스가 MOOC를 대체하는 새로운 교육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의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익을 버는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코호트 한번에 3억을 넘게 버는 사례들을 조사해보았습니다. :)
[한번 열면 수억원을 쓸어담는 코호트 비즈니스의 세계] 최근 OO영어 1기, OO챌린지 2기 등 온라인 실시간 그룹 스터디가 많이 늘어났어요. 이를 '코호트 비즈니스'라고 합니다. (저도 솔로프리너를 운영하고 있구요.) 온라인 코호트 코스 비즈니스가 MOOC를 대체하는 새로운 교육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의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익을 버는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코호트 한번에 3억을 넘게 버는 사례들을 조사해보았습니다. :)
한번 열면 수억원을 쓸어담는 코호트 비즈니스의 세계
이 글은 [조쉬의 프로덕트 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퀄리티 있는 1인 비즈니스 이야기...
매일 콘텐츠 게시라니.. 미션도 쉽지 않네요!ㅎㅎ
사례에 소개된 코호트 코스 가격이 정말 상당하네요, 컨설팅 미포함인데 말이죠..^^; 그만큼 퍼스널 브랜딩이 초기 스타트업에게 중요한 과제군요!
정리해주신 "Un-Ingnorable의 10단계 브랜드 구축 방법"은 마케팅 측면에서도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반적 (하지만 엄청나게 훌륭한) 온라인 강의도 보통 10만원 수준인데, 코호트 코스로 1인당 100만원 이상을 지불하게 될 수 있는거로군요.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