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점점 핫해지고 있는 느낌을 받고 있는 AI챗봇 기반 검색 서비스 퍼플렉시티 AI 입니다.
현재 구글 바드나 Bing Copilot 과 같이 검색을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검색엔진을 표방하고 있어요. 그래서 긴 문장을 입력하기 보다 궁금한 단어 를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생성AI 로 만들어진 결과를 보여줍니다.
생성AI 결과를 검색 결과로 신뢰하기엔 지금 ChatGPT 나 제미나이 기반 답변도 할루시네이션 때문에 썩 만족스럽지 않은데 과연 신생 스타트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괜찮을까? 싶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상당히 온라인 소스들을 근거로 잘 활용해서 생성한 결과를 보여주어서인지 할루시네이션 문제가 많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게다가 검색이 사실 한번의 결과로 해결되지 않고 꼬리를 물고 다음 질문을 해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부분을 고려해서 검색 UX 를 제공하구요.
심지어 결과를 보고 후속 질의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닌, 질문 자체가 조금더 다듬어져야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때, 답변보다 먼저 질의의 범위를 좁히기 위한 절차를 수행할 수 도 있어요 (copilot 이라는 옵션을 켰을때만 가능)
현재로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목적만을 위해 매우 잘 다듬어진 생성AI 서비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매우 실용적! 이네요.
요즘 점점 핫해지고 있는 느낌을 받고 있는 AI챗봇 기반 검색 서비스 퍼플렉시티 AI 입니다. 현재 구글 바드나 Bing Copilot 과 같이 검색을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검색엔진을 표방하고 있어요. 그래서 긴 문장을 입력하기 보다 궁금한 단어 를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생성AI 로 만들어진 결과를 보여줍니다. 생성AI 결과를 검색 결과로 신뢰하기엔 지금 ChatGPT 나 제미나이 기반 답변도 할루시네이션 때문에 썩 만족스럽지 않은데 과연 신생 스타트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괜찮을까? 싶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상당히 온라인 소스들을 근거로 잘 활용해서 생성한 결과를 보여주어서인지 할루시네이션 문제가 많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게다가 검색이 사실 한번의 결과로 해결되지 않고 꼬리를 물고 다음 질문을 해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부분을 고려해서 검색 UX 를 제공하구요. 심지어 결과를 보고 후속 질의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닌, 질문 자체가 조금더 다듬어져야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때, 답변보다 먼저 질의의 범위를 좁히기 위한 절차를 수행할 수 도 있어요 (copilot 이라는 옵션을 켰을때만 가능) 현재로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목적만을 위해 매우 잘 다듬어진 생성AI 서비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매우 실용적! 이네요.
Perplexity AI 리뷰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찾기 위해 끝없이 검색하는 일은 이제 그만하세요. Perplexity AI 는 AI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정확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몇달전 처음 써봤을때는 그냥 수많은 LLM 을 잘 조합해서 결과를 내놓는 서비스 일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엄청 퀄리티가 좋아졌어요..
잘 다듬어진 UX + 검색을 목표로 서비스를 다듬어서 그 거대한 '구글'을 대놓고 저격하고 있는데 매우 설득력이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