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즈니 플러스에서 본 미드, 돕식. 아주 좋은 드라마였어요. 지금은 파산한 퍼듀파마 라는 제약사가 만든 마약 성분의 오피오이드계 진통제 '옥시콘틴'에 대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 이구요. 너무나 중독성이 강해 사실상 마약에 가까운 진통제가 어떻게 쉽게 처방되면서 수십만명의 피해자를 만들어 냈는지에 대한 너무 충격적이고 슬픈 사건을 아주 담대하게 그려낸 수작 입니다.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담담하게 사건을 그려내고 있고, 관련된 여러 등장인물과 사건을 죽 나열하기에 이를 적당히 나눠서 시간을 왔다 갔다 하는 편집을 쓰고 있구요.
드라마는 매우 훌륭한 연기자들, 매우 깔끔한 연출로 수작이 나왔는데요. 이러한 사건과 관련된 진행상황을 보면서 미드로서 짧은 편인 8부작 밖에 안됨에도 미국의 기업 수익 추구와 정치, 그리고 지역사회와 수사 과정 등 엄청나게 시사점이 많아서 재미 측면도 탑급 드라마 이지만, 생각할 거리도 많이 던집니다.
게다가 이후에도 일상에 파고든 오피오이드 성분 마약 문제는, 지금 미국에서 가장 심각한 사회 문제 중 하나로 대두되고 있는 오피오이드계 진통제 펜타닐과 연속성이 있다고 보이고, 또 실제 이 사건이 어떤식으로 마무리되는지 보면 여전히 진행형이라는 점에서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은 정말 크지 않나 싶습니다.
꼭 제약업 만의 문제가 아닌, 이사회에 만연한 문제들, 분명 문제가 분명한데 왜 쉽게 해결 안되는 걸까? 하는 의문이 들고, 이 사회 시스템에 대한 오작동 케이스를 이해하고 싶다면 꼭 볼만한 드라마 라고 생각되네요.
최근 디즈니 플러스에서 본 미드, 돕식. 아주 좋은 드라마였어요. 지금은 파산한 퍼듀파마 라는 제약사가 만든 마약 성분의 오피오이드계 진통제 '옥시콘틴'에 대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 이구요. 너무나 중독성이 강해 사실상 마약에 가까운 진통제가 어떻게 쉽게 처방되면서 수십만명의 피해자를 만들어 냈는지에 대한 너무 충격적이고 슬픈 사건을 아주 담대하게 그려낸 수작 입니다.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담담하게 사건을 그려내고 있고, 관련된 여러 등장인물과 사건을 죽 나열하기에 이를 적당히 나눠서 시간을 왔다 갔다 하는 편집을 쓰고 있구요. 드라마는 매우 훌륭한 연기자들, 매우 깔끔한 연출로 수작이 나왔는데요. 이러한 사건과 관련된 진행상황을 보면서 미드로서 짧은 편인 8부작 밖에 안됨에도 미국의 기업 수익 추구와 정치, 그리고 지역사회와 수사 과정 등 엄청나게 시사점이 많아서 재미 측면도 탑급 드라마 이지만, 생각할 거리도 많이 던집니다. 게다가 이후에도 일상에 파고든 오피오이드 성분 마약 문제는, 지금 미국에서 가장 심각한 사회 문제 중 하나로 대두되고 있는 오피오이드계 진통제 펜타닐과 연속성이 있다고 보이고, 또 실제 이 사건이 어떤식으로 마무리되는지 보면 여전히 진행형이라는 점에서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은 정말 크지 않나 싶습니다. 꼭 제약업 만의 문제가 아닌, 이사회에 만연한 문제들, 분명 문제가 분명한데 왜 쉽게 해결 안되는 걸까? 하는 의문이 들고, 이 사회 시스템에 대한 오작동 케이스를 이해하고 싶다면 꼭 볼만한 드라마 라고 생각되네요.
Dopesick | Official Trailer | Disney+
The truth is about to unfold. #Dopesick premieres November 12 on #DisneyPlusStar. For more updates, subscribe to Disney Australia & New…
@DaJeong 오. ㅋㅋ 좋은 선택.
19일까지 달려볼 예정..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