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SaaS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어요. 세계 1위의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도 최근 Viewstats라는 SaaS를 런칭했습니다. 이건 꽤 시사점이 크다고 보고 있어요.
크리에이터들은 이미 충성도 높은 팔로워 베이스를 가지고 있죠. 또한 자신의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 수 있어요.
팬들과의 교류를 통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제품을 '바이럴 퍼스트 전략'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저도 글을 쓰며 처음 알았어요. 그 상세한 시사점을 알 수 있도록, 자세한 사례를 다루어보았습니다.
1인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SaaS 비즈니스가 주목받고 있어요. 세계 1위의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도 최근 Viewstats라는 SaaS를 런칭했습니다. 이건 꽤 시사점이 크다고 보고 있어요. 크리에이터들은 이미 충성도 높은 팔로워 베이스를 가지고 있죠. 또한 자신의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 수 있어요. 팬들과의 교류를 통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제품을 '바이럴 퍼스트 전략'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저도 글을 쓰며 처음 알았어요. 그 상세한 시사점을 알 수 있도록, 자세한 사례를 다루어보았습니다.
1인 크리에이터가 혼자 SaaS를 만들고 수십억을 버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 글은 [조쉬의 프로덕트 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퀄리티 있는 프로덕트, 창업가, ...
부럽네요... 이미 팬들을 확보했다면 제품이 나오기도 전에 팔 수 있다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