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식을 한다. | 파운더가 사짜인 경우, 사인 10가지 1/ 주식을 한다. 파운더의 가장 큰 가능성 있는 자산은 자신의 스타트업이어야 한다. 사업가는 고객 돈을, 투기꾼은 시장 돈을 노린다. 2/ 접대를 한다. 관계를 사고 파는 사람은…
패션업계가 커피를 팔기 시작했어요. 시작은 디올, 구찌, 아르마니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카페와 레스토랑을 오픈하면서부터였죠. 방문객들은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조명, 향기, 굿즈, 메뉴 하나하나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곧바로 느낄 수 있어요.…
주말농장을 관리하는 일이 이렇게 고된 줄, 누군가 미리 알려줬더라면 절대 시작하지 않았을 거예요. 조금만 한눈을 팔아도 잡초는 무성하게 자라고, 하루가 다르게 농작물이 쑥쑥 커서 당황스러울 때가 많거든요. 고작 10평짜리 농사인데도 밭을 관리하는…
스닙팟은 #해시태그로 인기 콘텐츠가 모이고 끌올 ⏫ 되는 주제 탐색형 서비스 입니다. 클릭해서 스닙팟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한국 부동산 #S&P500 #한국 주식 투자 #안전마진 | 오늘은 투자를 하면서 생각하는 비교 기준점에 대한 생각을 공유합니다. 한국 주식 시장의 상승세가 매우 가파릅니다. 코스피 지수는 연초 대비 32% 상승하며 3,100 pt를 넘어 3,…
“각자의 선택 vs. 탈피해야 하는 상태. 여러분은 어떻게 보시나요?”
이제 엔비디아 하락에 대비하자 [뉴욕마켓워치] 시총 역사 새로 쓴 엔비디아…주식·채권↑달러↓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4163 …
심리상담 이야기 | 코스피 지수가 매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고객 예탁금이 60조를 넘었고, 조선, 방산, 원전, 반도체, 엔터, AI, 스테이블 코인 등 여기저기서 종목을 논하는 소리가 들려온다. 주식 투자란 뭘까? 누군가는 주식투자를 돈의…
어제 Park Ho Biological Technology(PHH)가 다음 중국 주식 사기일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한 직후, 오늘 이 주식은 순식간에 90% 하락했다. 주가는 불과 몇 시간 만에 $40에서 $1.1로 급락했다. 이는 일주일 전…
비상장 유니콘 기업 주식의 민주화인가, 규제 회색지대 실험인가? | INVESTOR INFO. 로빈후드, 유럽에서 ‘오픈 AI·스페이스 X’ 토큰화 주식 제공: 비상장 유니콘 기업 주식의 민주화인가, 규제 회색지대 실험인가? 1. 서론: 디지…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될 최저임금이 곧 결정돼요. 최저임금은 매년 이맘때까지 의논해, 8월 5일 고용노동부 장관이 최종 결정, 고시해요. 협상 테이블에 근로자 위원(노동계) 9명, 사용자 위원(경영계) 9명, 공익위원 9명까지 총 27명이 앉게…
어닝쇼크는 상장기업 실적이 증권사의 전망과 예측보다 낮게 나온 상황을 일컬어요. 7월이 되며 주요 대기업의 2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시작되었는데, 스타트를 끊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잠정 실적이 어닝쇼크 수준이에요. LG전자가 지난 7일 발표한…
살아갈 날들을 위한 괴테의 시, 필사 #74 | “나는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 걸까? 아니면 그냥 견디고 있는 걸까?” 그날 계약서를 내려놓은 손등에, 고객이 두고 간 음료수 한 박스가 놓여 있었다. 말 한마디 없었지만, 그 마음은 오래 남았다…
처음 자취할 때는 계란 후라이도 못했는데, 외식비 아끼려고 시작한 요리로 이제 별걸 다 만들 수 있게 됐어요! 사진은 최근에 만든 버터 치킨 카레입니다. 나를 위해 시간을 쓰며 무언가를 한다는 것 자체가 자존감을 많이 올려주더라고요. 식비 절약과…
요즘 사회에 흐르는 기류, 느끼고 계신가요? 겉으론 평온해 보여도, 마음 한구석이 살짝 불안해지는 그런 느낌. 마치 폭풍 전야처럼요. 밀려올 폭풍의 실체는 다름 아닌 AI입니다. AI는 단지 ‘기술’이 아니에요. 우리의 일상에 깊이 스며들고 있어요.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어요. 매출은 74조 원으로 작년 2분기에 비해 0.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4조 6천억 원으로 55.9% 감소했어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권사에서 내놓은 전망 평균치를 밑도는 수준이었어요. 사업부문별…
누가 지었는지는 몰라도, ‘가짜 배고픔’이라는 표현은 참 잘 만든 말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 말이 있기 전에는 배가 고프면 그냥 고픈 거지, 뇌가 보내는 착각이 아닐까 하는 의심은 못 해봤거든요.
‘본천부마을’은 울릉군 북면에 있는 작은 산 동네입니다. 천부 바닷가에서 나리분지를 향해 구불구불한 산길을 오르다 보면 본천부마을 표지석이 나타난답니다. 10가구가 채 되지 않는 시골 마을에 최근 각자 이야기를 가진 청년들이 둥지를 틀었어요. 동…
나는 내가 우울해지는 것이 싫다. 인생은 짧고 사랑하며 살 시간도 부족한데 물을 흠뻑 머금은 스펀지 마냥 바닥에 축 늘어져 있으면 너무 아깝다. 그런 나를 바닥에서 떼어내려면 끊임없이 부채질을 해야 한다. 물기를 말리고 몸을 가볍게 해서 솜털처럼…
내 돈을 사모펀드 or 랩 어카운트에 맡겨도 될까? | 퇴사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담당 PB를 만나는 일이었다. 퇴사 전에는 가지고 있는 금융자산을 아래와 같이 3개로 분할해서 운용하고 있었다. - 국내 주식 중심 사모펀드 - 해외 주식 중…
성공에 투자 | 그의 꿈은 종종 나의 현실이 된다 나는 오늘도 그의 꿈에 투자한다. 그가 뿌린 씨앗이 자라날 때 함께 흙을 북돋고 물을 준다 그가 씨앗을 심었지만 수확의 기회는 내게도 오기 때문이다. 정치는 거짓 웃음과 공…
세상의 어떤 콘텐츠라도 공유 되기 좋은 곳, 스닙팟에서는 모든 콘텐츠를 환영합니다! 🤗